1566-8177
상담대표번호
1566
8177
노동자는 힘을 쓰고, 기술자는 머리를 쓰고, 장인은 마음을 쏟습니다. since 2008 통신 장인!통신직구!
엘지유플러스
SK인터넷
케이티인터넷
CJ헬로인터넷
공유하기

인터넷이 끊겨요 ㅠㅠ

올해 3월말 kt 신청한 고객이에요.. 다름이 아니라 인터넷이 가~끔씩 끊겨서 금방 복구가 되기는 하는데 그 사이에 게임이 튕겨버리고 그래서 ㅠㅠ 원래 이런거 통신사에 문의해야 하는게 맞긴 한데, 그 약간 가벼운 문제있을때 문의 가능하다고 해서 문의드립니다 ㅠㅠ 통신사에 문의할까요? 아니면 어떻게 제가 가볍게 조치할수있는게 있을까요?... (랜선 뺏다꼽는건 해봤어요)
등록일
2017-04-19
조회
748

[RE] 인터넷이 끊겨요 ㅠㅠ

안녕하세요~ 소중한보물님! 통신직구입니다 ^^

아이코야 ㅠ 속도가 생명인 우리나라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다면
본사로 장애신고부터 하고 -> 기사님 방문 -> 직접 확인해 주시는 방법이 있지만
기사님께서 100%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는 못합니다ㅠ

그래서 이 문제의 "원인"을 알고 있는게 중요하지요~!
원인을 알 수 없다면 해결책은 차치하고  앞으로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바보가 되는 격이니..ㅠ

음.. 통신사마다 장애문제를 목격해온 저의 경험과 지식으로 미루어 봤을 땐!
DHCP 임대시간 갱신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유독 KT가 DHCP 임대시간이 짧거든요ㅎㅎ;;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공유기 설정으로 접속해 -> 내부 네트워크 설정 -> IP대여시간
(아마도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7200초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 이 숫자를 최대치로 늘려주면 되지용~!

DHCP 임대시간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저희쪽으로 연락주시겠어요?
이 때에는 문제의 원인이 다른데 있다는 뜻이니 빠른 해결을 위해 기사님을 소환해 드리겠습니당~!ㅎㅎ

 

감사합니다~!!

등록자
등록일
2017-04-19 01:00
조회
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