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중한보물님! 통신직구입니다 ^^
아이코야 ㅠ 속도가 생명인 우리나라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다면
본사로 장애신고부터 하고 -> 기사님 방문 -> 직접 확인해 주시는 방법이 있지만
기사님께서 100%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는 못합니다ㅠ
그래서 이 문제의 "원인"을 알고 있는게 중요하지요~!
원인을 알 수 없다면 해결책은 차치하고 앞으로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바보가 되는 격이니..ㅠ
음.. 통신사마다 장애문제를 목격해온 저의 경험과 지식으로 미루어 봤을 땐!
DHCP 임대시간 갱신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유독 KT가 DHCP 임대시간이 짧거든요ㅎㅎ;;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공유기 설정으로 접속해 -> 내부 네트워크 설정 -> IP대여시간
(아마도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7200초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 이 숫자를 최대치로 늘려주면 되지용~!
DHCP 임대시간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저희쪽으로 연락주시겠어요?
이 때에는 문제의 원인이 다른데 있다는 뜻이니 빠른 해결을 위해 기사님을 소환해 드리겠습니당~!ㅎㅎ
감사합니다~!!